제이론의 투자이야기

반응형

반도체 소부장 기업들도 작년부터 주가가 많이 올랐습니다. 작년 10월 주가가 주춤하긴 했지만 이내 주가를 회복했고 신고가를 찍은 기업들이 많이 나왔죠. 개인적으로  포트폴리오 내 반도체 관련 기업들이 대부분을 차지합니다. 

 

그 이유는..

 

반도체 생산 기업들의 역대급 투자가 올해부터 이뤄지기 때문입니다. 위에 언급된 기업들 외에 대만, 중국 업체들의 투자 금액도 상당합니다. 많은 분들이 미국의 제재로 인해 중국의 반도체 굴기가 어려운 상황이고 제대로된 투자가 이뤄지겠냐고 의문을 가지시지만..

 

www.seoul.co.kr/news/newsView.php?id=20210421021010&wlog_tag3=naver

 

반도체 공룡들 역대급 투자… 글로벌 ‘패권 다툼’ 치열

삼성전자, 총수 부재에 과감한 투자 난관연간 기준 TSMC 투자액 상회 어려울 듯日키옥시아 행방 따라 낸드 1위 뺏길수도글로벌 ‘반도체 공룡’들이 대규모 투자 집행을 통해 사활을 건 패권 다

www.seoul.co.kr

지금까지 쏟아 부은 돈이 얼마인데.. 쉽게 포기를 하겠습니까?

 

반도체 기업들의 역대급 투자를 앞두고 있는 상황에.. 반도체 관련 소부장 기업들의 매출 및 이익 증가는 자명한 일입니다. 

 

그리고 반도체 기술이 미세화, 다단화 되면서 소부장 기업들을 새로운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서 많은 자본과 기술력이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반도체 소부장 기업들도 상당수의 기업들이 기술과 자본력을 감당하지 못하고 시장에서 퇴출되게 되었죠. 생존자가 줄어든 상황에 시장이 커지면서 살아남은 기업들은 더 많은 이익을 챙겨갈수 있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현재 주가가 많이 올랐지만.. 내년 FWD PER만 봐도 5~7정도 수준에 머무르는 기업들이 있습니다. 이익률이 20~30%에 이르는데 PER이 이정도 수준이면.. 주가가 바닥대비 많이 올라왔다고 팔아야 할까요?

 

저는 여전히 주가가 상승할 자리가 많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