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론의 투자이야기

반응형

하루가 멀다하고 계속해서 나오는 인플레이션 관련 뉴스들... 그리고 인플레이션에 관련된 지표에 따라서 요동치는 주가..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hm&sid1=101&oid=025&aid=0003107372 

 

'인플레 공포' 세계 덮쳤는데···"일시적"이란 Fed 믿는 구석 [뉴스원샷]

━ 하현옥 금융팀장의 픽: 2차 세계대전과 인플레이션 세계 경제에 반갑지 않은 손님이 다가오고 있다. 사라진 듯했던 인플레이션이다. 세계 경제를 강타했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

news.naver.com

인플레이가 일시적이든 아니든.. 시장에 돈이 많이 풀렸고 소비는 살아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연내 금리인상을 예상하고 있구요. 미국도 올해는 안할거다 얘기는 하고있지만 내년에는 하지 않을까요?

 

인플레로 인한 금리 인상은 내년까지 본다면 '확정된 미래'로 봐야한다고 생각합니다. 

728x90
그럼 주식을 팔아야하나? 

저는 당연히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소비가 살아나고 경기가 살아나고 있는데.. 인플레가 발생하면 수혜를 입는 기업들도 분명히 존재하지 않습니까? 그렇다면 그런 기업들의 주식을 사면 되는거 아니겠습니까?

 

금리가 인상되면 시장이 조정될수도 있잖아요?

당연히 그럴수도 있다고 동의합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할까요? 가장 좋은 방법은 주식을 다 팔고 현금화했다가 금리가 인상되어 시장이 폭락하면 줍는게 가장 좋은 전략이라고 생각합니다만.. 그렇게 마켓 타이밍을 잘 맞출수 있는 사람이 있을까요? 그리고 시장은 그렇게 될까요? 

 

금리 인상으로 인한 시장 조정이 올까봐 마음이 불안하다면.. 현금비중을 30~40% 정도 들고가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금리가 인상됐는데 조정이 안오면 60%의 주식비중이 수익을 줄것이고.. 조정이 온다면 현금을 투입하여 주식비중을 늘리면 나중에 더 큰 수익을 줄테니까요.

 

----------------------------------------------------------------------------------------------------------------------

 

주식시장에서 수익을 누리는 가장 현명한 방법은 주식 시장을 예측하지 말고 순응하면서 주식시장을 떠나지 않는 것입니다. 하루하루 증시의 변동에 스트레스 받으며 이를 예측하려고 하지말고 가치있는 기업을 하나라도 더 발굴하는게 미래 수익에는 더 큰 도움이 될겁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