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론의 투자이야기

반응형

신한금융투자에서 'OLED 투자 사이클 도래' 라는 제목으로 리포트가 발간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 파일을 참고하시구요.  

 

 

bbs_1622069851414.pdf
6.63MB

 

OLED 투자 기대감은 계속 있었습니다. LCD패널 가격이 계속 오르고 있는 상황에 OLED의 경쟁력도 올라가고 있구요. 우리나라 디스플레이업체들은 이미 LCD 사업을 거의 접은 상태여서 디스플레이 산업의 헤게모니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OLED 로의 전환을 서둘러야합니다. 이는 코로나로 인한 TV판매가 증가하면서 좀 더 가속화되는 분위기인데요.

 

특히 TV에서의 OLED로 전환은 면적면에서 스마트폰과 비교과 되지 않기 때문에 TV에서의 OLED로의 전환은 관련 기업들의 실적에 상당한 의미가 있습니다.

 

728x90

스마트폰에서의 OLED 사용은 이미 계속 언급되었던 부분이구요. 폴더블이나 롤러블 스마트폰에서는 무조건 OLED를 쓸수밖에 없죠. 뿐만아니라 OLED를 채용한 노트북도 점차 다양화 되고 있습니다.

OLED 사용의 증가추세에 디스플레이 업체들의 증설 얘기는 계속 나오고 있는데요. 많은 분들이 기대하는 삼성디스플레이의 A5 증설에 대한 얘기는 아직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A5의 증설이 결정이 되어야 그동안 주가가 눌려있던 디스플레이 장비업체들의 주가도 반응을 할거 같은데요. 디스플레이 소재업체들은 주가가 많이 올라서 저평가로 보기에는 뭔가 애매해보이구요. 섣부르게 비중을 확대하기 보다는 투자가 좀더 가시화 될때까지 기다려봐야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