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론의 투자이야기

반응형

금리가 좀 올라야할수도 있다고 발언을 했더니 미국의 주가가 크게 하락해버렸네요.

 

 

 

 

www.yna.co.kr/view/AKR20210505006651072?input=1195m

 

옐런 미 재무 "경제 과열되지 않게 금리 다소 올라야할수도"(종합) | 연합뉴스

(뉴욕=연합뉴스) 강건택 특파원 = 재닛 옐런 미국 재무장관은 4일(현지시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에서 급반등 중인 미 ...

www.yna.co.kr

 

그런데 저는 '금리 다소 올라야할수도' 보다는 '경제과열되지 않게' 가 더 눈에 띕니다.

 

금리를 올리는 이유는 많습니다. 갑자기 금융 위기가 와서 시장에서 자금이 유출되는 상황을 막기 위해 금리를 급하게 올릴수도 있구요. 옐런 장관님 말처럼 경제가 과열되는것을 막기 위해 금리를 인상하는 경우도 있죠.

 

경제가 과열되는것을 막겠다는 얘기는.. 경제가 지금 과열되고 있다는 말과 같습니다.

'경제가 회복 수준이고 과열단계는 아니다'라고 언급했던 과거와는 달리 '경제가 빠르게 회복되고 있다'라고 해석할수도 있는 것이죠.

 

경제가 회복된다는 건 그만큼 소비가 늘어나고 수요가 커진다는 말과도 같습니다.

그렇다면 소비와 관련된 기업이라던지 경기회복에 관련된 기업의 실적은 더 빠르게 늘어난다는 말이죠.

기업의 실적이 빠르게 늘어나면 기업의 가치는 올라갈 것이고.. 그렇다면 그런 기업들의 주가는 더 올라가겠네요.

 

이익이 빤히 늘어나는게 보이는 기업인데.. 옐런의 발언에 주가가 하락한다면 팔아야 할까요? 사야할까요?

 

어제 오후에 장이 빠르게 회복하길래 현금비중을 좀 늘려놨는데.. 내일은 또 줍줍이를 해야겠습니다.

 

역시 현금은 일부 들고가는게 정신건강에 이롭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