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론의 투자이야기

반응형

[실적결산] 2021년 2월 제이론펀드 결산

안녕하세요. 제이론입니다. 

잃지않고 천천히 부자가 되는 제이론펀드 21년도 2월 결산입니다.

21년 2월 26일 코스피는 3012.95(연초대비 +1.23%), 코스닥은 913.94(연초대비 -1.59%) 을 기록하며 양시장 모두 1월대비 마이너스 수익을 기록했습니다.

수요일에 크게 빠지고.. 목요일에 큰 반등이 있었는데... 고아원 보내기전에 짜장면 사준 격으로 금요일에 낙폭이 상당했죠. 제이론펀드 역시 목요일을 기준으로 그래도 이번달도 수익으로 마감하는구나 기대했는데 결국 1월대비 -3.34% 수익으로 마감했습니다. 누적 수익률은 11.45%이구요.

코스피나 코스닥이나 개인만 빼고는 매도세가 엄청 났구요. 연기금의 끝없는 매도가 눈에 띕니다. 그리고 2월 마지막 날에는 MSCI 지수 비중 조절의 영향으로 7천억 매도가 나왔다는 얘기도 있었죠.

파월도 그렇고 옐런도 그렇고.. 경기회복을 위해서는 추가적인 부양책이 필요하고, 금리를 지속적으로 낮게 유지하겠다 입장을 밝혔음에도 불구하고.. 시장은 경기가 점점 좋아지는데 무슨 금리를 안올리냐.. 곧 올릴거잖아 하면서 미 국채 금리가 계속 오르고 있습니다. 그에 따라 주식시장은 요동을 치고 있고.. 미스터 마켓의 의도는 항상 우리가 알수가 없죠.

하지만 시장이 빠지니 오히려 싼 종목들이 조금씩 보이고 있습니다. 미스터마켓이 아무리 심술을 부려도 결국 기업의 가치는 제자리를 찾아가기 마련이니 우리는 좀 더 싼 기업을 찾아내는데 노력을 기울여야겠지요.

이제 우리나라도 백신을 맞기 시작했습니다. 전국민, 전세계인들이 모두 백신을 맞기 위해선 시간이 더 필요하겠지만 백신을 맞은 이후에는 모임도 많아지고 여행도 다니게 되겠죠. 여전히 현재 저의 포트폴리오의 많은 부분은 반도체, 2차전지, IT부분의 비중이 크지만 수익의 일부는 계속해서 컨텍트 비중을 늘리고 있습니다.

투자를 해온지가 벌써 15년차인데 이렇게 변동성이 컷던 장은 처음인듯 합니다. 저를 포함하여 많은 분들도 피로감을 느끼실거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장이 크게 하락할때 적극적으로 포트폴리오를 업그레이드하면 시장이 올라올때 더 큰 수익을 기대할수 있겠죠.

3월1일까지 약간의 시간이 있는데.. 시장이 폭락했다고 너무 낙담하지 마시고.. 보유하고 계신 종목들의 밸류에이션도 재평가 해보시고 그에따라 포트폴리오 재조정도 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수익은 인내의 결과물입니다. 지금 어려운 시기가 미래의 큰 수익으로 다가오길 바라면.. 2월 결산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3월도 성투하시고.. 3월 결산으로 만나뵙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