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론의 투자이야기

반응형

2015년 10월부터 꾸준하게 실적을 공개하고 있습니다.

 

수익률 공개를 시작한 이유는.. 자랑(도 약간 있지만..)이 목적이 아니라.. 제가 2012년 강의를 처음 시작하면서 많은 분들이 계좌 운영에 어려움을 겪으신다고 해서 참고하시라는 목적으로 실적을 공개하게 되었습니다.

 

초보투자자분들이 주식투자를 하면서 중요한게 무엇인가? 저는 5가지를 말씀드립니다. 그리고 아래 원칙을 지키면 많이 벌지는 못하더라도 잃지는 않다고 확신합시다. 

 

실제로 많은 분들이 이 원칙을 알고 계시지만 실천하지 못합니다. 초보투자자 대부분이 단타를 주로 하구요. 단타를 주로 하다보니 종목 분석을 소홀히하고 종목분석에 대한 확신이 없으니 매수하고 기다리질 못합니다. 이에 수익을 공개하면서 현금비중은 어떻게 가져가고 어떤섹터에 관심을 가지고 공부를 하는지 함께 말씀드립니다. 그리고 실제 제가 여러분들께 말씀드린 내용들을 직접 실천하면서 실제로 수익을 내고있는지 확인시켜 드리는거죠.

 

 종목 언급을 하지 않는 이유는 같은 종목이라도 수익률이 천차만별로 다를수 있고.. 종목 홍보 한다고 욕하는 분들도 계시고 해서 종목 공개는 안합니다. 제가 언급하는 종목이 모두 올라가는것도 아니고 저도 때로는 손절도 합니다. 저와 같은 수익을 누리시려면 무슨 종목 투자하는지 몇개 안다고 되는것도 아니고.. 포트폴리오를 정확히 같게하고 매매시기도 같아야합니다. 이에 종목 공개는 하지 않구요.

 

현재 계좌를 두개 운영하고 있습니다. 공개된 계좌중에 하나는 집중투자를 하고 있는 계좌구요. 또 다른 하나는 초보투자자분들께 강조드리는 대로.. 현금 비중을 유지하고 분산투자하는 계좌입니다. 공개하는 계좌는 초보투자자분들께서 참고하시라고 만든 계좌입니다. 

 

초보투자자는 투자를 저 원칙에 맞춰서 하라고 하면서 제이론은 왜 집중투자 계좌를 따로 만들어서 하는가? 의문이 드시는 분들도 계실겁니다. 주식투자로 큰 수익을 내려면 집중 투자를 하는것이 맞습니다. 하지만 집중투자를 하기 위해서는 심도있는 기업분석과 큰 변동성을 감내하는 마음가짐이 선행되어야합니다. 그런데 주식을 이제 막 시작한 초보투자자가 집중투자를 위한 준비가 되어있을까요? 저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특정 종목에 몰빵해서 돈벌었다 자랑하면.. 무슨 공부냐? 역시 주식은 몰빵! 정보와 수급.. 운빨.. 이렇게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공부에 대한 의욕도 꺽이게 됩니다. 그래서 집중투자 계좌는 공개하지 않습니다.

 

많은 분들이 집중 투자를 하고 계십니다. 실제로 유명한 블로거분들도 그렇고.. 제 주변에 계신 형님들도 집중투자로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그런데 그분들은 실력도 전혀 없이 집중투자를 했을까요? 집중 투자를 위해서는 많은 준비 과정이 필요합니다. 

 

차를 운전하기 위해서는.. 면허를 따는 과정도 필요하고.. 면허를 따자마다 바로 레이싱카를 몰수도 없습니다. 그리고 누구나 레이싱 선수가 되는것도 아니구요. 모든 일에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저 스스로 저는 어느 단계까지 와있는지 생각해보면.. 저는 그냥 1종보통입니다. 1종보통까지의 실력을 가지고 14년간 무사고를 기록하고 있는.. 그냥 지극히 평범하지만 방어운전 잘하는 모범 운전기사정도죠. 저는 레이싱카를 운전하는 방법을 알려드릴수 없습니다. 그정도 실력이 안되니까요. 하지만 이제 운전을 시작하시는 분들께 어떻게 하면 사고나지 않도록 운전을 할수 있는 정도는 알려드릴수 있고.. 저의 역할은 딱 그정도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운영하는 블로그도 그렇고.. 카카오 단톡방도 그렇고.. 새로 개설한 텔레 채널도 마찬가지입니다.

 

제가 운영하는 다양한 공간들을 이용하실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